본문 바로가기
상황별 영어회화

[Prologue]잉글리애나 소개와 영어공부하는 방법

by Englyanna 2023. 5. 14.
반응형

영어단어가 써있는 칠판

영어를 10년 이상 학교에서 공부했는데 왜 영어로 간단한 대화조차 힘든 걸까요? 다양한 플랫폼으로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과 만나고 일하면서 영어의 중요성이 더 커지고 있는 지금, 효율적으로 영어회화를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준비물은 잉글리애나 블로그와 유튜브 그리고 매일 1시간 이상투자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그럼 오늘부터 영어 회화공부 함께 시작해 봐요.

잉글리애나 소개

우선 저는 원어민이 아니고 영어권 나라에서 태어나거나 자라지 않은 토종 한국인입니다. 20살전까지는 영어에 관심도 없고 영어를 잘하지도 못했어요. 그러다 20살 이후에 외국항공사 승무원이라는 직업에 흥미가 생겨 그때부터 영어공부를 하기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진짜 I am fine thank you, Nice to meet you 밖에 못하던 제가 외항사 승무원으로 영어를 자유롭게 쓰며 일하고, 현재는 호주로 이민을 와서 영어로 학교수업도 듣고, 면접도 보고, 원어민들과 불편함 없이 의사소통하며 일하고 있답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외항사 승무원이 되고 싶어서 시작한 영어공부가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하게 해 주었어요. 저는 학교를 다닐 때 영어점수가 좋지도 않았고, 외국에 가본 경험도 없었고, 영어회화 학원에 따로 다닌 적도 없었어요. 영어를 유치원생 수준정도로 말할 수 있었던 제가 영어를 현재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비법과 팁! 앞으로 저와 함께 제 블로그에서 같이 공부하면서 모두 알려드릴게요.

영어회화 공부하는 방법

영어회화학원에 가시는 것도 물론 도움이 되겠지만 저는 무작정 학원에 가시는것보다 혼자 영어공부를 먼저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혼자서 어느 정도 기본기를 쌓은 후에 회화학원에 가지 않으면 가서 아무 말도 못 하고 띄엄띄엄 단어만 말하다가 집에 오게 되거든요. (제 경험입니다..) 단어를 외우고, 유용한 영어회화 문장을 외우는 것도 물론 도움이 돼요. 하지만 그냥 무작정 외우다 보면 기억이 잘 안 나고 쉽게 잊어먹게 됩니다. 어떤 상황에 어떤 문장을 사용하는지, 내가 그 문장을 사용했을 때 대화의 흐름은 어떤지, 그리고 제일 중요한 건 계속 입 밖으로 소리 내서 영어문장을 말해야 해요. 직접 내가 상황에 맞는 문장을 소리 내어 말했을 때 기억에 더 남게 되니까요. 영어공부에 정답은 없지만 제가 직접 공부하고 깨달은 방법으로 좀 더 효율적으로 영어회화 공부를 하실 수 있을 거예요.모든 공부가 다 그렇듯이, 하루만에 짠 하고 되지는 않아요. 꾸준히 포기하지 않고 계속 노력하다 보면 어느새 영어로 원어민과 자유롭게 수다 떨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거예요. 제가 옆에서 그 목표에 좀 더 빨리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내가 과연 할수 있을까라고 고민이 되신다면 걱정은 노노!

제가 했다면 여러분도 할수 있어요! 앞으로 재밌게 영어공부 하실 분 잉글리애나와 함께해요.


  
반응형

댓글